본문 바로가기

미국 코히런트(COHR) 주식

월가의 거물 헤지펀드 매니저 스탠리 드러켄밀러가 미국 반도체 레이저 업체 코히런트(COHR)를 대거 매수해서 눈길을 끈다는 기사를 보고 정리 차원에서 작성을 해 둡니다. 글을 쓰는 2024년 10월 4일 기준 코히런트의 주가는 94불로 최고점을 달리고 있네요.. 

https://magazine.hankyung.com/money/article/202408190606c

 

드러켄밀러의 대변신…중소형주 던지고 배당주 대거 매수

드러켄밀러의 대변신…중소형주 던지고 배당주 대거 매수, 이현주 기자, 마켓

magazine.hankyung.com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이 주식 비중을 늘려가고 있네요. 

 

 

스탠리 드러켄밀러의 2분기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드러켄밀러는 최근 2024년 2분기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최신 13F 보고서를 통해 공개하였는데 전략적으로 Coherent 지분을 늘렸습니다.

 

 

 

코히런트 주식 정보 바로 확인 

Coherent는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26,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24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4 회계연도에 약 47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산업, 통신, 전자기기, 계측 등 여러 성장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사이네요!! 

 

 

 

최신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와 증가하는 트래픽은 데이터 센터 간의 대역폭 요구를 급격히 증가시키고 있다고 해요. 이에 시스템 개발자들은 다양한 클라이언트 구성에서 차세대 1.2 Tbps(1.2T) 전송 솔루션 개발에 주력을 하고 있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인공지능 붐이 불었고,,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와 같은 붐이 불었고,, 다음은 이런 많은 정보를 처리하고 전송하는 데이터케이블과 같은 수요가 증가할꺼고 차후에 전력 수요가 굉징히 증가하는 수순으로 산업 구조가 개편될 거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맞는 이야기 같습니다. 

 

 

 

 

 

코히런트 주식 확인 바로가기

 

 

 

코히런트는 초당 800기가바이트(GB)의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장치인 트랜시버를 판매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AI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라면 필수적으로 들여야 하는 장치라고 하는데요. 정확히 트랜시버가 어떤건지 더 알아볼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코히런트의 주요 사업 분야 

2024 회계연도 4분기 매출은 13억 1,4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했으며, 비 GAAP 기준으로 조정된 순이익은 1억 2,7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산업: (220억 달러)

  • 정밀 제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용 제품
  • 섬유 레이저, UV 레이저, 레이저 시스템 및 부품

통신: (230억 달러)

  • 데이터 통신 및 텔레콤 분야에서의 제품
  • 100~800Gbps 데이터 통신 트랜시버, 레이저 시스템

전자: (140억 달러)

  • 소비자 전자제품, 자동차용 전자 부품
  • GaAs(갈륨비소) 및 InP(인듐 인화물) 반도체, 레이저 조명 모듈

계측: (50억 달러)

  • 생명과학 및 과학 연구용 제품
  • 스마트 헬스케어, 맞춤형 의료기기

 

 

 

 


트랜시버란? 

어려운 용어인줄 알았더니 트랜시버가 우리나라 말로는 송수신기라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전송기(transmitter) 및 수신기(receiver)를 하나로 합친 장치 (즉,송수신기)를 이야기 합니다. 

코히런트에서 제조하는 트랜시버는 이중 AI 에 특화된 광학 트랜시버라고 하는거 같아요. 혹은 다른말로 옵티컬 트랜시버..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설명을 간단히 적어보면 저렇게 표현을 하고 있는데,, 여전히 어려운거 같습니다.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

 

최적화된 폼 팩터에서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여 데이터센터 상호 연결(DCI), 모바일 백홀, 차세대 패킷 코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메트로, 에지, 코어 네트워크 사용 사례에 적합합니다. 

운영 간소화

 

JCO400 시리즈 옵틱은 Junos OS  Junos OS Evolved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네트워크의 옵티컬 요소에 대한 간단하고 유연한 구성, 성능 모니터링, 엔드투엔드 테스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멀티벤더 관리

 

주니퍼는 400G 코히어런트 옵틱의 벤더 독립적 관리를 위한 표준화된 OpenConfig 모델을 지원하여 통합, 구축, 네트워크 유지보수를 간소화합니다.

개방성 및 상호운용성

 

JCO400 시리즈 옵틱은 OIF(Optical Internetworking Forum) 400ZR 및 OpenZR+ MSA(Multi-Source Agreement) 그룹 사양을 준수하는 유연한 구성과 채널화된 모드를 지원합니다. 

완벽한 전문성

 

주니퍼는 OIF, OpenZR+ 및 기타 주요 옵티컬 표준 기구의 적극적인 회원으로서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한 네트워킹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표준을 준수하는 멀티벤더 환경은 부품 공급망을 다양화하고 안정화하여 원활한 제품 공급을 보장하고 리드 타임을 개선합니다.

 

 

 

맺으며

아직까지는 어려운 분야이기도 하고 조금 더 공부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관심 목록에 넣어놓고 주가가 어느정도 조정을 받을 때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너무 고점이라고 생각이 되요!! 

물론 한없이 올라갈 수 있겠지만 그건 따른 사람들의 영역으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미주부님이 제작하신 영상도 참고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c1RQJaiFb-s

 

댓글